주식 분석

테슬라, 연이은 악재에 향후 주가는?

01012 2021. 7. 1. 15:17
반응형

테슬라는 2003년 일론 머스크에 의해 설립된 전기 자동차 제조기업입니다. 다소 생소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이외에도 파워월, 파워팩, 솔라루프 등 에너지 저장 장치를 설계, 제조하고 있습니다. 물론 매출의 대부분은 전기자동차에서 나오고 있으며,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1위 기업으로 2021년에는 중국시장에서도 1위에 오르는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19년 말 흑자 전환을 시작으로, 700%에 달하는 주가 상승률을 보여주었습니다. (2020년 2월초 968.99달러)

테슬라의 전기차 라인업은 S, 3, X, Y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 순서대로 세단형, 세단형 전기차, SUV, 중대형 SUV입니다. 그리고 가정용, 산업용 배터리팩과 태양광 발전 패널을 설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테슬라의 수익 중 탄소배출권 거래 수익이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테슬라는 세계적으로 전기차 1위 기업입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탄소 배출 문제가 심각해지고 국가적으로 정부 지원을 아끼지 않아 전기차 시장은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현대의 아이오닉 5가 최근 출시 되었고, 폭스바겐, 도요타 등 다른 기업에서도 전기차 개발 및 출시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1년에 중국에서도 점유율 1위를 차지했으나 소프트 웨어 결함(크루즈 컨트롤)으로 인한 대규모 리콜사태(28만 5천대)로 시장 지배력이 크게 하향된 모습을 보입니다. 또한 연이은 일론머스크의 기행으로 테슬라 주가에 대한 악영향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테슬라가 1,000불의 문턱을 넘지 못하였지만 올초 1,000달러를 계속 도전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 5월, 6월 500달러대까지 떨어지며 조정을 받아왔는데요. 20일선위로 안착하며 소폭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저는 단기적으로는 강한 상승을 끌어오기엔 상승 동력이 될 힘이 부족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장기적으로 테슬라가 보여준 혁신과 전기차 및 자율주행 기술의 개발로 주가는 상승 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연이은 리콜과 일론머스크의 이해할 수 없는 기행으로 변동성이 큰 만큼 신중하게 투자에 임하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반응형